수완지구에 규카츠 먹으러 왔습니다.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서 오게되었네요. 외관은 심플 그자체 화려한 옆 가게와는 조금다른 느낌의 시크함이 있습니다.
규카츠정 광주수완점
광주 광산구 장신로147번길 5-8, 1층
062-451-3004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거의 오픈런해서 들어왔는데 저희가 첫 손님인가 봅니다. 매장 천장 곳곳에 조명이있어 분위기가 은은하고 넓고 쾌적했습니다.
매장 입구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직접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저희는 규카츠정식 3세트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카레도 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번에 꼭 먹어봐야겠어요.
주문하고 매장 내부를 구경하는데 너무 깔끔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매장 홀도 넓어서 가족단위로 오기가 참 좋아보였습니다. 주문 넣자마자 주방은 바로 분주해 지셔서 바쁘십니다.
규카츠정식 1인 15,000원
생각보다 메뉴들이 빨리 나오는데요. 큰 접시에 규카츠 고기와 겨자, 양배추 샐러드, 흰밥, 된장국 이렇게 셋트로 나옵니다. 고기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좋았습니다.
각자 고기를 뜨겁게 달궈진 1인 화로에 바로 올려서 앞 뒤로 천천히 익혀 먹으면 되는데 금방 익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기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자체가 거의 익혀서 나온거라 저처럼 더 익히고 싶으시면 바짝 더 익혀먹기 좋아요.
고기 익는동안 흰쌀밥을 먹는데 밥맛이 어찌나 좋던지 함께나온 된장국과 정말 잘 어울렸고 고기따로 밥 따로 속을 든든히 채울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지런한 고기위에 양배추 샐러드도 고소하면서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느끼할 수 있는 고기와 너무 잘 어우러져서 궁합이 좋더라구요.
화로에 고기 올리는 동안 친구들도 열심히 다른것들 먹느라 젓가락이 참 분주해 보입니다. 규카츠를 소스에 찍어 먹는것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갈색 소스와 먹는게 가장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한점 한점 먹다보니 어느새 두점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별 기대없이 친구따라 온곳인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여성분 혼자서 맛있게 드시고 가시던데 혼밥 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가격도 음식퀄리티나 양에비해 꽤 가성비가 좋아서 다음에 또 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