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오는 백반식당입니다. 주택골목에 위치한곳이고 광주역 정문 부근이라 찾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곳입니다. 가게 뒷편에 주차장이있고 보통은 매장앞에 주차를 할수있습니다.
엄마손식당
062-529-3407
광주 북구 무등로 262번길9
1인당 6,000원
11시오픈이라 일찍도착하니 사람이 없습니다. 미리 전좌석 테이블에 기본반찬들이 셋팅되어있습니다. 반찬은 약간씩 매일 다르고 탕이나 국물요리가 다르게 나옵니다.
가격대비 참 괜찮은곳이라 종종 오게됩니다. 근처 대형사무실이 많아 단골 직장인분들이 오시는 곳입니다.
따로 메뉴는 있는게 아니고 인원수로 가격을 받습니다. 기본 백반 6,000원 아주 좋은 가격으로 식사를 할수있습니다.
이날의 기본반찬입니다. 소박하고 골고루 야채와 단백질이 알맞게 나오는편입니다. 깔끔하게 음식이 나와서 굉징히 좋습니다. 반찬이 부족하면 무료리필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반찬이 먼저 셋팅이 끝나면 이렇게 탕이 나오는데요. 이날은 부대찌개가 나왔습니다. 적당히 칼칼하고 아침에 먹어도 부담되지않은 맛이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음식들이 자극적이지않고 무난하고 맛있게 먹을수있는 맛입니다. 계절별로 또는 그때그때 다르게 반찬이나 탕이 나와서 너무 좋은곳입니다.
지인들을 몇번 데리고 함께 식사를했는데 다들 만족해하고 가격때문에라도 자주 오고싶다고 합니다. 오랜동안 이곳에서 장사를 하셔서 단골이 꽤 많습니다. 오시게되면 11시오픈시간에 맞춰오셔야 대기없이 먹기좋습니다.
이곳 매장의 또다른 장점은 식사후에 주는 요구르트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백반이어도 꽤 감사한 일인데 이렇게 후식으로 음료를 챙겨주시고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나갈때 한개씩 갖고나가 마시면 달달하니 밥먹고난후의 텁텁함도 내려주고 당이 충전되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인심좋고 저렴한 가격에 두번놀라는 중흥동 인심좋은 백반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