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로 욕조 안에서 샤워하고 머리를 감습니다. 마무리 하려고 보면 머리카락이 물빠지는 구멍에 걸려있어 일일이 몇가닥씩 끌어올려 버리기가 번거로웠고 비위생적이라 청소하기가 꺼려졌는데요.
우연히 욕조 거름망을 알게되어 구매해 봤습니다. 벌써 사용한지 1년이 넘어갑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었고 지금도 아주 잘 팔리고 있는것 같아요. 리뷰수도 꽤 보입니다.
12개 세트였는데 벌써 절반정도 사용했네요. 새 제품 뒷부분이고 밑바닥은 물빠짐이 수월하게 되어진 동그란 구멍들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소재는 얇은 플라스틱이에요.
뒷면을 뒤집으면 이렇게 윗면이고 테두리 한쪽은 집어 올리기 편하게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한데 모아지기를 바라며 그냥 사용해 보려고 큰 기대없이 구매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렇게 툭 무심하게 끼워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물이 빠지면서 머리카락만 남게되어 동그랗게 둘둘 말아지면서 잘 모아집니다.
수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걸려있을때 끌어올리는 기분이 참 그랬거든요. 이렇게 눈에 띄게 모아지는게 보이니까 바로바로 청소하기도 좋습니다.
샤워를 다 마친후 마지막은 늘 이렇게 화장지나 다른곳을 사용했던 물티슈로 재활용하면 참 좋더라구요. 거름망 색상이 흰색이라 머리카락이 눈에 잘 보여 방치하지 않고 그때그때 바로 치워주게 됩니다.
1개 가지고 보통 3-4개월 이상 사용하는 것 같고 딱 한번 금이 간적이 있는데 그때 교체하거나 물때가 심하게 끼게 되면 바로 교체하는 편이에요. 비싼 돈주고 산 물건보다 이렇게 소소하지만 뿌듯함을 주는 생활용품이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