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알뜰폰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와 KT가 손을잡고 알뜬폰사업을 한다는 글을 우연히 보는데 저렴한 요금제 홍보를 하고 있더라구요.
기존 LG알뜰폰 요금제를 3년동안 아주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서 며칠 고민하다가 갈아탔습니다. 사진은 제가 직접 가입과정을 순차적으로 캡쳐해 놓은것입니다. 순서대로만 하면 무리없이 가입가능해요.
7개월동안 요금인 만원을 결제하니 정말로 배송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며칠후에 유심칩이 집앞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가격이 워낙 저렴하다보니 의구심이 들었지만 배송받고 안심했네요. 차례대로 개인정보 넣고 인증까지 해주세요.
납부방법에는 카드나 계좌이체가있고 사용중이었던 기존 통신사를 잘 넣으시고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사전동의 문자가 발송되는데 반드시 문자를 확인하시고 링크를 클릭후 동의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주의할점이 있는데 저처럼 번호이동의 경우 기준으로 개통시간은 평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제가 오후7시 2분에 했더니 개통이 안되어 다음날 오전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친절히 카톡 메시지로도 알려줍니다.
모든 절차가 다 끝나면 나오는 화면들입니다. 셀프개통은 늘 긴장하게 하는거같습니다. 그치만 이번에도 무리없이 쉽게 성공했네요. 통신사 어플을 위젯으로 추가하니 바로 보이는 데이터 용량입니다. 7개월동안 사용가능한 용량이라 너무좋네요.
매월 11GB가 제공되고 소진시에는 2GB를 추가로 제공되고 이마저도 소진시 차단된다는 요금제 설명까지 마지막에 넣어보았습니다. 그리고 통화나 문자도 무제한이라는점 매력적인 요금제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와이파이를 거의 잡아서 쓰는 라이프 스타일이라 무리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데이터라 만족합니다.
4일동안 사용해본 결과 통화 음질도 좋고 데이터도 빵빵하니까 마음놓고 사용하기 좋네요. 알뜰폰의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한 가격과 약정기간이 없다는점이 최고장점 인거같습니다. 아무튼 7개월동안 만원이라니 미리 만원만 선결제한 후 개통만하면 완료. 이상 내돈내산 셀프개통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