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구찜 먹으러 오게된 매장입니다.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는데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저희 일행은 미리 예약을하고 방문했고 특히나 장어구이 같은경우 꼭 예약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대복회세꼬시
062-512-7050
주차 : 인근 골목
영업시간 매일 12:00 - 19:00
휴무 : 매주일요일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브레이크 타임도 별도로 있는 곳이고 휴일도 매주 일요일 이라고하니 참고바랍니다.
홀 매장 내부이고 오른쪽 벽 부분에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은근 넓은편이라 모임하기도 딱 좋은곳이에요. 저희일행은 예약석 자리에 앉았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생선 위주이고 오리와 돼지갈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거의 아구찜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같이간 일행은 가족들 주신다며 포장도 미리 말씀하시고 주문하셨습니다.
착석을 하니 밑반찬들을 셋팅해 주십니다. 반찬이 맛있다고 하시더니 정말 하나하나 다 맛이 좋더라구요. 특히 맨 위에있는 물김치와 김장김치가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나온 도토리 무침인데 간이 아주 적당해서 먹기도좋고 깔끔했습니다. 메인메뉴도 좋지만 술안주 하기에도 좋은 반찬들인거 같아요.
드디어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작게 보이는데 큰 접시에 엄청난 양이더라구요. 콩나물 밑에 아구들이 깔려있습니다. 완전 푸짐해서 다 먹을수 있으려나 할정도로 어마무시한 양이에요.
오동통한 살 보이시나요. 아구찜이 전체적으로 통통하고 큰 살들이 있는 조각들이 꽤 많아서 좋았습니다. 양념도 아주 맛있었구요. 특히나 살이 많으니 씹는맛이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말도없이 수십분간 조용히 먹기만 한거같아요. 아구찜 먹자고 하면 또 여기 올것같습니다.
아구찜을 한참 먹고있으면 된장국을 주는데 양념맛을 한번 씻어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줍니다. 슴슴하고 땡기는 국물맛이라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다른분들은 밥이 너무 질어서 좀 아쉽다고 했으나 양념이 맛있어서인지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콩나물과 아구살을 많이 먹어서 이미 배가 불렀는데도 계속 숟가락을 놓을수가 없었습니다.
반찬들과 함께 나왔던 김치에 꼭 얹어 드셔보세요. 아구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 별기대없이 따라와봤던 곳인데 크게 만족하고 왔습니다. 매장을 빠져나올 때쯤 사람들이 많이 오셔서 자리가 한가득 이더라구요. 맛집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