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추천 맛집이라 점심을 이용하여 왔습니다. 골목에 위치한 식당인데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것 같더라구요. 약간의 언덕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전주식당
061-322-2342
전남 함평군 함평읍 신기산길22
월~토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일요일(정기휴무)
가게 입구인데 친구집에 놀러온듯한 친근한 분위기입니다. 나비축제도 한다고하니 구경 오시기전 점심먹으러 오면 좋을것 같네요.
메뉴가 많던데 낙지요리도 있더라구요. 저희 일행은 한우 생 비빔밥과 한우 돌솥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찐생비는 육회가 더 많이 들어간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주문하면 밑반찬과 돼지등뼈를 주시는데 놀랬습니다. 설마 스끼다시로 주시는건가 하는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이미 와본적있는 지인이 원래 주는거라며 먹어 보라고 하더라구요.
이왕 나온거 먹어보자해서 살한점 뜯어서 묵은지와 같이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잡내도 안나고 마치 해장국에 들어간 등뼈맛이 났습니다. 담백하고 고기도 실하고 생각보다 기대이상 이었어요.
그래도 따로 추가 메뉴에 있을 정도로 괜찮은 등뼈였어요. 여기이집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등뼈맛집이라고 해도 될정도에요.
드디어 나온 한우 생 비빔밥입니다. 큰 그릇에 야채들이 어찌나 푸짐하게 들어가있던지 어마무시해요. 한우 생고기도 양이 제법되고 내용물을 섞느라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열심히 비벼 한입먹으니 촉촉한 한우생고기가 입안에 맴도네요.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를 익혀서 줄곧 먹어왔는데 여기서는 생비를 먹어보니 싱싱하고 좋더라구요. 야채도 푸짐해서 씹는맛도 아삭아삭 좋았습니다.
함께주는 선지국인데 고소하고 담백하니 딱 입맛에 맞았습니다. 비빔밥이랑 궁합이 아주 좋아서 그릇째 후루룩 들고 마셔버렸습니다.
여기저기 방이 많은편이고 안에서 먹을수있는 자리가 많더라구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곳이라 아늑하고 깔끔하게 관리된 공간이라 마음편하게 식사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