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후드필터 4년만에 교체후기 힘들게 세척하지않아요
인스타그램에서 어느 주부분이 주방 후드필터를 몇장씩 사놓고 교체만 한다는 내용을 보고 바로 검색후 구매했습니다. 몇달전 기존 주방에있는 후드를 꺼내어 전용 세재로 세척을 했는데 전혀 기름때가 빠지지않고 전용 세재는 손에 뭍으니 손 전체가 뻣뻣해지면서 느낌이 안좋더라구요.
너무 묵은때라 가망이 없음을 알고 대충 서둘러 마치고 다시 껴넣고 다시 사용중이었습니다. 인터넷 검색후 집에있는 사이즈를 가로세로 길이 측정후 맞는 사이즈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집 후드는 엔텍이라는 브랜드였고 검색을하니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이미 판매중이더라구요. 너무 기분이 좋아서 여기저기 참고한후 긴장반 설렘반으로 구매해 받아보았습니다. 처음 구매를 해보는거라 사이즈가 안맞으면 어쩌나 정말 걱정이 많이 됐었거든요.
테두리 마감 테이프를 뜯고보니 역시 새거라 티가 많이 나더라구요. 주방 후드필터를 이렇게 쉽게 구매할수 있을줄이야 정말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을 다시해봅니다. 기름때가 지워지지않아 너무 막막했는데 최고인거같아요.
교체를 하려고 기존거 하나를 빼서 오른쪽에있는 새것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한눈에 봐도 확연히 다르고 왼쪽 후드는 정말 처참해서 말이 안나올 지경입니다. 손으로 만지면 너무나도 찐덕거려서 도저히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일단 왼쪽만 교체해보고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광경입니다. 사이즈가 맞을것인가 조마조마 했었는데 완벽히 들어맞고 오른쪽에 기름때가 찌든 후드를 보니 바로 비교가 또 되는데 진작 검색해 볼걸 아쉬웠습니다.
가스를 쓰게되면 수증기가 위로올라가 후드에있는 기름때가 내려앉아 뚜껑을 열고 물을 끓이면 기름이 위에 떠다니더라구요. 너무 경악을해서 이거 안되겠다 싶어 고민중이었는데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구매가 가능하다니 정말 백만번 강추드립니다.
둘다 교체를 마쳤고 너무 뿌듯합니다. 별거 아닌 부분이라 생각하겠지만 은근 신경쓰이는 부분이고 음식에도 알게모르게 영향이 가는것이니 반드시 세척이든 교체든 늘 시급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후드가 2개인지라 두개를 사야하지만 가격이 크게 부담되지않아 구매하기에도 좋았던것 같습니다. 올해 가장 잘산 품목인거같아 뿌듯하고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