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오면 너무 뻔하게 비싼돈주고 갈치조림을 먹고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도민분들이 많이들 가신다는 선흘곶에 왔습니다. 단일 메뉴인 쌈밥정식에 반찬들이 잘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주차하고 나면 매장이 보이는데 외부에 사람이 안보여서 빈 건물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오후 한시를 넘어서는 시간이라 한산했습니다.
선흘곶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흘서2길 22
064-783-5753
영업시간 10:00 - 18:00
라스트오더 16:00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쌈밥정식 17,000

주차는 매장주변에 여유있게 가능하고 저희는 마침 그늘자리가 비어있어서 차가 빠짐과 동시에 주차를 하였네요.

매장안에 들어서니 식사를 진행중이신 분들이 계셨고 이미 먹고난 후 떠난 테이블도 다수 보였습니다. 한차례 붐비는 시간을 피해오니 주문도 바로 되어서 여유있게 두리번거리면서 매장 내부를 구경했습니다.

곳곳에 토속적이고 편안한 장식품들이 보이고 마치 시골 친척분 집에 놀러온 기분이 들더라구요. 깔끔하고 가지런하게 정리된 모습들이 단아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반찬들부터 셋팅을 해주시는데 제일먼저 입가심으로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과하지않고 적절히 입맛돋우는데 좋더라구요.

다음은 미역된장국 슴슴하면서 맛깔나고 부담없이 잘 먹었던것 같습니다.

그외 양파오이겉절이, 가지무침, 젓갈과 이름모를 나물무침들이 소소하게 반찬그릇에 담겨져 나옵니다. 맛도 다 좋고 집밥느낌이라 제 입맛에는 다 좋았습니다.

우측에 거뭇거뭇한 톳무침을 제일 맛있게 먹었던것 같습니다. 다 먹은 반찬은 리필도 해주셔서 감사하게도 맛있는 반찬 더 먹을수 있었답니다. 모든 반찬들이 자극적이지않아 좋더라구요.

반찬 한가운데 공간을 만들어 메인메뉴인 고등어구이와 보쌈을 내어주셨습니다. 이곳은 메뉴가 딱 하나입니다. 이렇게 해서 보쌈정식 4인이 모두다 나왔네요. 제주 물가를 생각한다면 1인 17,000원이 꽤 괜찮은 한상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수육을 먹었는데 고기잡내도 안나고 보들보들 맛있었습니다. 기름도 적고 살코기 위주로 아주 알차게 먹었네요. 가운데 생마늘도 같이 쌈싸먹으니 맛이 아주좋더라구요.

대망의 고등어구이 역시 사먹는게 진리라는 생각이듭니다. 골고루 잘 익어 먹음직스럽고 구워진향이 정말 예술이에요. 크기도 제법커서 4명이서 아주 알차게 발라 먹었답니다.

맛있게 잘 구워져서 껍질먹는것도 부담없고 고소하고 담백하니 밥반찬으로 아주 훌륭했습니다. 가족모두 고등어구이를 집중적으로 먹기 바쁘더라구요.

식사를 다 마치고 매장 한가운데있는 정자에서 잠시 소화도 시킬겸 수다좀 떨어주고 잠시 주변 경관을 구경했네요. 맛도 좋았고 특히나 가격이 너무 매력적인곳이라 자주와도 좋겠더라구요.
만약 한달살이를 한다면 저 개인적으로 단골할것 같습니다. 너무 유명한곳은 줄서는것도 이제 지치고 가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이거든요. 기다리다 매력도가 반감되는거 같아요.

조용하고 소박하면서 가성비좋은 식사장소를 원하신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부모님께서도 좋아하셔서 흡족한 식사시간이었네요. 남녀노소 가족식사하기에 꽤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제주 가볼만한곳 BEST
제주 신라호텔 더 파크뷰 디너 가족식사로 최고입니다
제주여행 간김에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고자 신라호텔 저녁뷔폐를 가게 되었습니다. 방문 3시간전 당일예약을 했는데 전화를 바로 받지않아 4번만에 성공했네요. 미리 하루전에 하시는걸 추천드
pinksolo.tistory.com
제주여행 도두해녀의집 공항근처 아침먹기 좋아요
제주여행을 마치고 떠나는 아침에 전복죽을 먹고자 방문한 곳입니다. 렌트카 반납하기전에 부랴부랴 오기 바쁘더라구요. 저 멀리서도 볼수있게 측면에도 간판이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pinksolo.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정방폭포 한여름 시원한 꿀장소
다른곳 가려다가 너무 더워서 만장일치로 급으로 오게된 정방폭포입니다. 제주도 왔으니 자연경관이 수려한 장소 한곳은 와봐야 하지 않겠나 싶더라구요. 정방폭포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14
pinksolo.tistory.com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트윈룸과 수영장 이용후기
서귀포에서 수영할 리조트를 찾던중 신화월드가 저렴하게 나와서 오게되었습니다. 성수기가 지난 날짜라서 1박에 15만원으로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한참을 달려 드디어 신화월드 입구 이정표가
pinksolo.tistory.com
제주도 연정식당 부드러운 가브리살 공항근처 맛집
제주도 여행중에 꼭 먹어야하는 고기중 몇년전부터 여기 연정식당을 많은 분들이 극찬하길래 드디어 저도 와보았습니다. 제주시에 있어서 비행기에서 내리고 렌트하자마자 10분가량 달려 이곳
pinksolo.tistory.com
제주 용꽈배기 공항근처 디저트맛집
제주도 도착해서 늦은 점심먹은 후 들러본 용꽈배기 입니다. 이곳도 핫플레이스라 꼭 와보고 싶었어요. 매장은 생각했던것보다 매우 작습니다. 안에서 먹을 수 없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해요. 잠
pinksolo.tistory.com
제주 에코랜드 부모님과 기차관람하기 좋아요
부모님과 제주여행을 계획할때 어디가 좋을까 정말 고민되더라구요. 지인분이 추천해준 에코랜드에 왔습니다. 대략 큰 숲속을 기차를 타고 지나가는데 내려서 사진을 찍을수도있고 그냥 타기
pinksolo.tistory.com